Loading...

블로그

분류3 넥슨, 엔터사업 본격 추진...투자에 조직신설까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11회 작성일 21-07-17 17:00

본문

668e5cafc21c7c25902f71e480038adb_1671954445_7925.jpg
 


넥슨 일본법인이 자체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신사업에 본격 나선다.

이 회사는 외부 IP 투자에 이어 디즈니 출신 엔터 전문가를 영입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새로운 조직을 신설하는 등 활동 보폭을 넓히고 있다.

17일 넥슨에 따르면 엔터 전문가인 닉 반 다이크(Nick van Dyk)를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CSO)로 새로 선임했다.

닉 반 다이크 부사장은 넥슨의 글로벌 전략 수립, 인수 합병(M&A), 경영 개발, IP 관리 및 파트너십 등을 총괄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그는 '던전앤파이터'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및 엠바크 스튜디오 개발 신작 등 넥슨 글로벌 IP의 영향력 및 가치 확장을 위해 미국에 신설하는 '넥슨 필름 & 텔레비전(Nexon Film and Television)'의 총괄도 겸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닉 반 다이크 신임 수석 부사장은 "넥슨은 블록버스터급 IP의 성공을 오랜 기간 유지하는데 있어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특별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라며 "넥슨이 21세기 가장 성공적인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며, 넥슨의 글로벌 IP과 플랫폼이 가진 큰 성장 기회들을 더욱 확대해 나갈 조직을 현재 LA에 구성 중이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건 1 페이지
열람중

넥슨, 엔터사업 본격 추진...투자에 조직신설까지

 넥슨 일본법인이 자체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신사업에 본격 나선다.이 회사는 외부 IP 투자에 이어 디즈니 출신 엔터 전문가를 영입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새로운 조직을

2

테슬라 모델Y 활용한 뉴욕 택시사업 무산

미국 뉴욕에서 테슬라 모델Y로 택시 사업을 하려던 시도가 일단 무산됐다.전동킥보드 공유 스타트업 레벨(Revel)은 테슬라 전기차인 모델Y를 이용해 뉴욕 시에서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이 시도는

1

네이버 노조 "최인혁 COO 사임은 '꼬리 자르기' 불과"

네이버 노동조합이 25일 최인혁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의 자진 사임에 대해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라고 지적했다.최 COO는 지난달 25일 네이버 직원이 '직장 내 괴롭힘'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과 관

검색

로그인

Buttoned Linen Skirt
\44,000 × 1
Printed Bermuda Shorts
\80,000 × 1
Short Frilled Skirt
\40,000 × 1